소식

자료

[자주묻는질문] AI+X 과목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3-03-07 17:04

본문

AI+X과목이란: 수강편람에 타학과 개설과목(LIS, MRA...) 과 같은 송민, 김휘영 교수님 과목 등을 포함하여 수강편람에 없어도 겸직교원이 담당하는 과목입니다. 

겸직교원이란?  https://ai.yonsei.ac.kr/bbs/board.php?bo_table=sub2_1_c


AI+X과목은 겸직교수를 수강편람에서 조회하는 방식으로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겸직교원이 담당하는 개설과목은 AI+X과목으로 인정합니다. 



Q) 한 교과목이 AI+X 과 AIcore 로 중복 해당될 수 있는지?


A) 네 가능합니다. 해당되며, 그러나 두 과목으로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AIcore(핵심)로 이수할 경우 다른 과목을 AI+X로 이수하여 졸업요건을 총족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 인공지능학과에서는 석,박,통합과정생의 졸업요건으로 AI+X해당하는 1 과목은 필수로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과목으로 AI+X과목으로 인정받고,

AI/CScore 과목으로 12 혹은 18학점이상 이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송민 교수님의 텍스트이해와인공지능에 경우 LIS8040이라는 학정번호를 가지고 있지만 인공지능학과 수강편람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타학과 개설과목이지만 수강편람에 있는 과목(cross-list)들은 모두 핵심과목에 해당하며, 송민교수님은 겸직교원이기도 하여 AI+X에도 해당이 되는 것입니다.  


Q) cross-list 과목이 AI+X로도 중복 해당될 수 있는지? 

네 가능합니다. cross-list 된 과목은 인공지능학과 핵심과목이나,

담당교수님이 겸직교원이면 AI+X 과목으로 인정되기도 합니다.

위 내용과 같은 사항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