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인공지능학과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인공지능의 코어 기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의 철학적 담론들부터
인공지능이 사회에 미칠 윤리적 영향까지 고찰할 수 있는, 보다 넓은 시야를 갖는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성장할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지능에 버금가는 컴퓨터 지능의 실현을 목표로 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맞물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인공지능 전문인재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연세대학교는 2019년 인공지능대학원을 먼저 설립하였고, 이어 학부 학과인 인공지능학과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신촌 캠퍼스에 속해 2022년 첫 신입생 (정원 20명)을 모집하는 연세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학, 알고리즘, 통계학 등 기본 교과과정의 토대 위에, 기계학습, 빅데이터, 컴퓨터비젼, 로봇공학, 자연어처리,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등 인공지능 최신기술에 대한 체계적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 최대의 종합대학이라는 이점을 살려 타전공과의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졸업생들이 인공지능의 코어 기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의 철학적 담론들부터 인공지능이 사회에 미칠 윤리적 영향까지 고찰할 수 있는, 보다 넓은 시야를 갖는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성장할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학과장 백종덕